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생명공학의 어두운 면 다크 바이오 테크놀로지

by know-how 2022. 3. 27.

1. 다크 바이오 테크놀로지란?

모든 과학은 인간, 생물, 그리고 환경에 이롭지 않은 어두운 면을 가지고 있다. 마찬가지로 생명공학은 인간의 복지, 동물, 환경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지만 어두운 면도 있다. 다크 바이오 테크놀로지는 바이오 테크놀로지의 어두운 면과 관련이 있으며 생물 테러리즘, 생물 폭력, 생물 무기와 관련이 있다. 즉, 미생물의 응용과 표적 생물, 동물, 식물, 인간의 질병과 죽음을 일으키는 독소와 같은 그 생산물을 다크 바이오 테크놀로지라고 한다. 그것은 또한 적의 생물 경제를 해치기 위해 농작물, 가축, 수생 식물, 어업을 파괴하는 것을 포함한다. 생명공학의 이 분야에서는 모든 연구가 독성 및 내성이 있는 병원성 생물에 대한 조사, 식별 및 이를 표적 생물에 대한 생물 무기로 변환하는 생명공학 기술을 응용하는 것과 관련이 있다. 대체로 생물공학의 어두운 색상은 생물무기 생산, 생물병기 생산, 생물 공포증 등 인간의 복지와 생체에 대한 미생물과 관련된 모든 연구작업을 포함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그것은 또한 인간, 동물, 식물에게 질병, 해로운 영향, 죽음을 야기할 수 있는 독소에 대한 연구를 포함한다. 암흑 생명공학은 생물과학의 부정적인 면을 탐구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생물공학적 기술은 현재 생물무기 개발에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유기체를 설계하기 위해 사용되고 있다.

2. 다크 바이오 테크놀로지 기술

바이오테크놀로지의 어두운 면은 주로 바이오테크놀로지 기술을 사용하여 전쟁, 무기 개발, 테러와 관련된 모든 종류의 활동을 다룬다. 다크 바이오 테크놀로지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크게 세 가지인 바이오위폰, 바이오와르파, 생물 테러주의로 나눌 수 있다. 생물무기는 대상 생물의 질병, 유해한 영향 및 사망을 일으킬 수 있는 미생물 물질 또는 그 생산물은 생물 무기 또는 생물 무기라고 할 수 있다. 박테리아, 바이러스, 원생동물, 리케치아, 곰팡이, 미생물, 식물 또는 동물에 의해 생성된 생물학적 독소일 수 있다. 생물 무기는 널리 퍼져 있는 사회와 국가 전체에 테러를 일으킬 수 있는 매우 효과적인 도구를 제공하는 성격상 매우 저렴하다. 생물 무기는 더 싸고, 더 표적적이며, 많은 다양성을 가지고 있다. 생물무기로 사용되는 미생물은 탄저균, 브루스텔라, 페스트, 큐열, 바이러스 뇌염, 바이러스성 출혈열, 툴라레미아, 천연두 등을 표적에 일으킨다. 생물 무기는 인간, 농작물, 가축, 동물, 또는 환경 전체에 해를 끼칠 수 있다. 그 효율성이나 업무 특성은 요건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그들은 매우 천천히 해를 입히거나 목표한 유기체를 죽이기 위해 즉시 일할 수 있다. 대량 살상이 가능한 무기와 유사한 생물 무기는 테러리스트들이 큰 피해를 입히기 위해 사용할 수 있다. 그러한 생물 무기의 예로는 탄저균, 보툴리누스, 툴라레미아, 바리올라 등이 있다. 유전자 공학과 같은 생물 공학 기술을 생물 유기체에 적용함으로써, 그것들을 재래식 무기보다 인간 인구에 더 광범위하고 파괴적인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는 가장 위험한 생물 무기로 전환시킨다. 바이오와르페어는 생물무기가 인간, 동물, 식물, 그리고 살아있는 유기체를 죽이거나 손상시키기 위해 사용되는 전쟁 방법이다. 생물 무기로 사용되는 생물학적 약물은 미생물이나 독소일 수 있으며 공기, 물, 식품을 통해 치명적인 질병을 퍼뜨리는 데 사용될 수 있다. 바이오와르파르는 1347년 부보닉 페스트, 1351년 천연두, 1817-1824년 콜레라 대유행, 1889년 인플루엔자 대유행, 1918년 스페인 독감 등과 같은 자연 전염병과 다르다. 2019년의 최근 COVID-19 대유행은 또한 Biowarfare와 다르다. 바이오와르파는 의도적인 의미에서만 자연 전염병과 다르다. 하지만 둘 다 같은 결과를 초래 한다. 바이오 테러리즘은 바이오와르파레에서 바이오와르폰이 사용되는 테러리즘의 일종이다. 즉, 유해한 생물학적 인자를 의도적으로 사람, 사회, 국가에 대한 폭력에 사용하는 것을 생물 테러리즘이라고 한다. 바이오 테러리즘은 테러리스트 집단이 국가들을 상대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세계적인 수준의 심각한 우려 사항이다. 생물 테러리즘은 국민의 안전을 위한 모든 국가의 주요 관심사이다. 그래서 생물 테러리즘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는 것은 국가의 주된 책임이다. 생물 테러 공격은 국가의 공중 보건 비상사태를 일으키는 공공장소에 있는 소수의 대상자들만 제한된다. 따라서 어떠한 생물 테러범의 공격으로부터 자신들을 보호하는 것이 매우 필요하며, 생물 무기의 공격을 사전에 탐지하는 기술을 개발할 필요가 있다.

3. 생물 테러 역사와 결론

이 바이오와르파르의 역사는 수세기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최초로 보고된 생물 테러리즘 사례는 기원전 6세기에 아시리아인들이 우물물에 독소를 생성하는 곰팡이(에르고트)를 독살했을 때 발견되었다. 1340년 북부 프랑스에서 벌어진 전쟁에서 부패한 전쟁 희생자들의 시신이 의도적으로 적지에 던져졌을 때 다시 비오와르파르가 보고되었다. 1972년 시카고 경찰은 장티푸스를 일으키는 생물학적 약물로 도시의 상수도 공급을 독살할 계획으로 두 명의 대학생을 체포했다. 최근 일본은 1936년 제2차 세계대전 중 중국에 대한 생물무기의 사용이 보고되었다. 가장 최근의 생물 테러리즘은 2001년 9월 11일 뉴욕의 세계 무역 센터에 대한 테러 공격 직후인 2001년 9월과 10월 사이에 보고되었다. 모든 과학은 양면성이 비슷하지만 생명공학 또한 어두운 면이 있다. 바이오 무기, 바이오와르파, 바이오 테러리즘은 다크 바이오 테크놀로지에 속한다. 바이오테크놀로지 기술은 재래식 무기보다 매우 저렴하고 더 치명적인 바이오 무기 개발에 사용된다. 테러리스트들과 범죄자들은 바이오 무기를 목표한 사람들, 사회, 그리고 국가들을 해치기 위해 사용한다. 바이오와르파는 자연 유행과 비슷한 결과를 초래하지만, 바이오와르파레는 인간이 만든 것이 자연스럽지 않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생물 테러로부터 자신들을 보호하기 위해, 각국은 바이오 무기 공격으로부터 회복하는 방법에 대해 다양한 기술을 연구하고 있다.

댓글0